티스토리 뷰

황선우를 제치고 남자 자유형 100m 우승을 차지한 김영범 선수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세요.

 

 

 

 

 

김영범 수영 선수 나이 키 프로필

 

 

 

profile

 

 

우리나라 간판 황선우를 자유형 100m에서 이기고 우승한 김영범 수영 선수 프로필을 아래에서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5년 3월 25일 열린 코리아 스위밍 챔피언십 수영대회 남자 자유형 100m에서 황선우를 제치고 1위로 들어오면서 7월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자유형 100m 종목 출전권을 획득했습니다.

 

2006년 생으로 김영범 나이는 올해 18세로 황선우보다 3살이 어립니다. 우석초등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강원체육고등학교에 재학 중입니다.

 

김영범 키는 196cm로 양팔을 벌린 길이인 윙스팬이 216cm로 좋은 신체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황선우와 같은 강원도청 소속으로 훈련을 같이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다고 합니다.

 

주종목은 접영 100m로 51.65의 한국 신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김선수는 지난 2023년 일본 후쿠오카 대회에도 출전한 경험이 있습니다. 자세한 프로필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김영범 수영 선수 경력

 

profile

 

 

지난 항저우 아시안게임 수영 남자 계영 400m 은메달을 수상한 수상했으며 지난해 강원체고 3학년 당시 인천 경영월드컵 자유형 100m에서 황선우를 비롯해 중국 핀란러를 제치고 우승하기도 했습니다.

 

배영을 시작으로 접영 그리고 자유형 정상에 서면서 만능맨으로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김선수 경력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swimmingswimmingswimming